안녕하세요! 천안우수관막힘 해결 전문가 J2배관설비 입니다.
오늘은 천안의 한 공장의 우수관이 막혀 물이 전혀 내려가지 않는 현장을 해결한 사례를 소개해 드립니다.

천안 우수관막힘 현장을 가다
현장에 도착했을때 우수 집수정에 물이 가득 했습니다.
집수정 깊이를 알수 없을 정도로 우수로 까지 넘친 상태라 막힘이 심각하다는 것을 인지 했습니다.
담당자에게 우수집수정의 깊이를 물어보니 대략 4미터 넘는 깊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곳으로 정화조 물도 유입되는 구조로 합류식 관거 같았습니다.

물을 모두 퍼내고 뚫어야 할것 같은 판단이 들어 펌프를 이용하에 모든 물을 퍼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뚫어야 할지 실제 배관의 직경을 보고 판단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천안우수관막힘 증상 처럼 실제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배관의 크기와 길이 그리고 경로을 미리 조사하는일이 없는것이 다반사 입니다.
항상 문제가 터지고 나면서 조사가 시작되는것 같습니다.
우수관고압세척으로 뚫음
4미터 깊이의 집수정물을 퍼내자 우수배관이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대략 400파이의 배관이었는데 고압세척만이 이정도 크기의 배관을 뚫을수 있습니다.

배관 주변에는 솔잎이 수북히 쌓여있었는데 천안우수관막힘의 원인을 알수 있는듯 했습니다.
본래 우수관은 배관이 무너지는 경우 막힘이 발생하고
또 주변의 쓰레기나 나무잎이 유입되어 막히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런 경험으로 비추어 볼때 우수관 막힘의 원인을 쉽게 알아낼수 있었어요

우수관을 뚫기전에 주변에 쌓인 나뭇가지들을 제거 했어야 했는데 집수정이 너무 깊고 솔잎 쌓인 양이 너무 많이 퍼내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너무 깊다보니 양동이에 줄을 매달아 솔잎을 퍼낸 뒤 끌어올리고 다시 줄을 내리는 방식으로 집수정 청소를 한참 진행 했습니다.
우수 집수정을 청소한 뒤 고압 세척기를 사용하여 뚫음 작업을 이어 갔는데
고압의 물을 분사하는 순간 입구에 쌓인 솔잎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렇게 대략 40~50미터 가량 뚫고 들어갔는데 우수관 안에 쌓인 나뭇잎들이 상당수 배관 밖으로 꺼낼수 있었습니다.
몇시간 가량 고압세척을 계속 진행하여 천안우수관막힘을 해결 했답니다.
내시경촬영 배관내부 상태 점검
고압세척으로 천안 우수관막힘을 해결했지만 장마철 장대 같은 비가 내릴 때 그 수량을 감당해야 합니다.
결국 확실하게 뚫렸는지 확인하는 길은 내시경 촬영입니다.

배관의 크기가 크고 길이도 길어 중형관 내시경을 사용하여 촬영 했습니다.
콘크리트 관으로 되었고 막힘 없이 시원하게 뚫린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공장 우수관막힘의 경우 배관들이 크기 때문에 공장고압세척 후 내시경 촬영 작업이 꼭 필요합니다.

물이 잘 내려간다고 안심할 수가 없거든요!
유투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