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고압세척 전문가 J2배관설비입니다. 아파트 횡주관을 고압세척 하다 보면 오수관에 콘크리트가 많이 발견됩니다.
평택 용이동 이편한세상1단지 아파트에서 변기배관이 막혀 1층으로 똥물이 역류하는 증상이 발생 했습니다.

긴급한 호출을 받고 관리 과장님의 인도를 받아 맨홀과 오수관을 살펴 보았습니다.
1층으로 역류가 발생했다는 것은 아파트 횡주관이 막힌것인데 평택고압세척으로 빠르게 해결을 해야 할것 같았습니다.
어떻게 해결을 하는지 자세히 다뤄 보겠습니다.
평택고압세척 맨홀에서 시작하다
1층역류가 발생했을때는 건물의 매인 배관이 막힌것입니다. 이때는 재빠르게 맨홀을 찾아 공용 배관을 뚫어야 하는데 고압세척으로 해결을 한답니다.
일단 배관도 길고 크기도 크기 때문에 하수구뚫는 일반 장비로는 확실한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맨홀에서부터 고압호스를 진입시켜 뚫고 들어가기 시작 했습니다. 횡주관이라고 부르는 수평 매인 배관은 대략 30여미터 정도 이어져 있었는데 고압호스가 들어갈수록 똥물이 터져 나오기 시작 했습니다.

보통 오수관 막힘의 원인은 물티슈가 주로 나옵니다. 그러나 이곳 평택고압세척 현장은 오수관을 뚫으면서 물티슈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맨홀에서 부터 세척한 막힌 변기 배관은 금방 뚫어 똥물이 터져 나왔지만 이상하게 고압호스 걸림이 느껴 졌습니다.
한번 걸리면 호스가 안빠지는 현상이 구간마다 있었는데 왠지 시멘트가 있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 배관이 있는 피트층으로 들어 갔습니다.
배관피트 고압세척및 배관 분리
배관이 육안으로 보이는 피트로 들어오 직접 타공을 하여 고압세척기를 운용했습니다. 역시나 일정 구간에서는 잘 들어가지도 않고 나오지도 않아 시멘트 걸림을 확신 했습니다.

내시경 카메라로 그곳을 촬영하자 역시나 예상대로 시멘트 조각들이 배관이 남아 있었습니다.
고압세척 노즐들이 배관을 타고 진입하여 시멘트에 걸려 나오지 않았던것입니다.
시멘트를 빼내기 위해 계속 적인 고압세척을 하는데 횡주관의 길이가 너무 길다보니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또 시멘트 조각들도 상당히커서 배관을 직접 분리하여 빼내기도 했습니다.
똥배관을 분리할때는 똥물이 쏟아지는데 그 물이 등쪽으로 떨어지면 그 기분은 찝찝함이 폭팔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해결해야 한다는 마음 하나로 오수관내 쌓인 시멘트를 제거해 나갔습니다.
평택고압세척 전문업체 J2배관설비는 정말 많은 현장을 다니며 해결해 왔지만 이번만큼은 정말 피곤하고 스트레스지수가 높았습니다.

배관 구석구석 시멘트 조각이 발견되어 그것을 제거하는것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 갔답니다.
오수관 시멘트는 왜 들어 갔을까?
똥배관에 시멘트가 나오는 일은 자연스럽답니다. 참 황당한 말씀이지만 화장실 방수공사시 유입되는 시멘트들이 아파트 매인 오수관에 차곡차곡 쌓여 시멘트 층을 이루게 됩니다.
그래서 똥배관 고압세척시 시멘트 나오는일은 비일비재 합니다.
이번 이편한 1단지 아파트도 평택고압세척 확실하게 해결해 드리고 고객사의 웃음을 찾아드린것 같아 보람있는 하루 였습니다.
유부트영상: https://youtu.be/tAaNwHQOuP0?si=tHeWlFDy4szf8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