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싱크대뚫는비용에 대해 시원하게 설명해 드리는 하수구 전문가 J2 배관설비 입니다.
아파트 싱크대 역류는 바닥 하수구에서 물이 내려가지 못하고 그대로 넘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아파트 싱크대 역류는 많은 고객님들이 겪는 증상입니다.

아무래도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아 주된 관심사가 될 텐데요 오늘은 아파트싱크대뚫는비용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싱크대 배관은 짧다!
아파트 배관 같은 경우 배관의 길이가 짧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주택이나 상가에 비해 배수관이 상당히 짧고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어떤 아파트를 가던지 배관 구조와 뚫는 방법이 비슷합니다.
그렇기에 싱크대 뚫는 비용을 얼버무리지 않고 자세하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하수구 뚫는 일을 하셨다면 정확한 견적을 바로 낼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하실 수밖에 없으실 것입니다.
(물론 아이파크 아파트 같은 경우는 싱크대 배관에 P 트랩이 있는 경우가 많아 좀 예외이기도 합니다.)

싱크대 뚫는 비용을 문의할 때 어떤 업체들은 현장을 가봐야 안다! 또는 뚫어봐야 알 수 있다는 등 애매모호하게 말하기도 하는데 저는 이에 동의할 수가 없습니다.아파트 싱크대 역류 해결법은 누가 봐다 딱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은 아파트싱크대뚫는비용을 산출할 때 어떤 장비로 어떻게 뚫는가가 가격을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뚫는 장비와 방법을 통해 싱크대 뚫는 비용이 어떻게 산출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싱크대 뚫는 방법은?
싱크대 역류가 발생하면 어떻게들 하시나요? 과탄산소다를 붓는다? 또는 베이킹소다+식초? 이런 방법들로는 뚫을 수 없습니다.
싱크대 역류는 배관 내 기름때가 덩어리가 되어 가득 차 있을 때 발생되는데 화학적인 방법으로 제거할 수가 없습니다.
갈아내고 뚫어내는 물리적인 제거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플랙스 샤프트라는 장비가 있습니다. 이 장비는 막힌 구간을 뚫어내고 또 배관 벽에 붙어 있는 기름 덩어리 및 이물질을 갈아내는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플랙스 샤프트로 뚫어내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내시경이 없으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내시경 촬영을 하는 이유
내시경 촬영은 무엇으로 막혔는가를 찾기 위함이 아닙니다! 또 배관이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보기 위함도 아닙니다.
마치 눈에 보이지 않는 배관 속을 탐험하듯 사용하는 장비가 절대 아닙니다.
내시경 카메라는 배관 내 남은 이물질이 어디에 붙었는지 찾아내는데 가장 큰 목적이 있습니다.

고객님들이 착각하시는 게 막힌 싱크대가 뚫렸을 때 배수관 내의 이물질이 모두 제거되는 줄 알고 계십니다! 천만에요! 그렇지 않습니다. 배수관 내 50%만 뚫려 있어도 물은 잘 내려간답니다.
반 이상 막혀 있어도 물이 잘 내려가는 기이한 현상 때문에 내시경 장비가 필요하답니다.
암세포를 모두 제거하지 않으면 암이 다시 성장하여 전이되듯이 배수관 내 기름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두 제거하지 않으면 다시 막히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한번 뚫을 때 배수관 내 모든 이물질을 제거해 주어야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오히려 자주 뚫어서 발생되는 지출을 줄일 수 있어 멀리 볼 때 경제적입니다.
결과적으로 싱크대 막힘 역류가 발생한다면 배관 내 이물질과 기름때를 모두 제거하는 방법으로 뚫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배관 청소라고 부릅니다.
배관 청소에 필요한 장비는 플랙스 샤프트와 내시경입니다. 이 두 가지 장비가 있으면 확실하게 싱크대 역류를 뚫어낼 수 있습니다.
아파트싱크대뚫는비용 얼마가 적당할까?
많은 업체들이 있습니다. 어떤 업체는 내시경 촬영비를 따로 청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10만 원부터 시작된 비용은 내시경 촬영비를 따로 받아 많게는 40만 원까지 청구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좀 과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정상적인 범위 안에서 생각해 본다면 업체 평균 아파트 싱크대 역류 뚫는 비용은 15~25만 원 사이입니다. 업체마다 그 실력과 경험치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는 있습니다.
조건은 내시경 촬영비 포함하여 배관 청소를 해준다는 조건하에 위의 가격이 평균 시세이며 적당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J2배관설비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j2ps7340